MY MENU

운동정보

제목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자기 자신을 알라'

작성자
thira
작성일
2015.06.03
첨부파일0
조회수
234
내용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자신의 나이, 건강 상태, 체질, 생활 패턴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매일 수 십 가지의 다이어트 방법이 쏟아지지만 다이어트 성공이 쉽지 않은 이유는 자기 자신은 살피지 않고 좋다는 다이어트 방법을 무조건 모방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 나이가 무슨 상관이냐 싶겠지만 20대의 다이어트와 40대의 다이어트는 분명히 달라야 합니다. 같은 양을 먹고 같은 생활 패턴을 갖고 있다고 해도 40대는 20대보다 살이 찌기 쉽습니다. 나잇살이라는 말도 있듯이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효율도 낮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기초대사량부터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유산소 운동에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도 충분히 섭취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면 다이어트 효과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혈액이 뭉치고 정체되어 생기는 독소인 어혈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몸이 차가운 경우에도 살이 찌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야 다이어트가 됩니다. 복숭아 씨앗으로 끓여낸 도인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은데, 도인차는 뭉친 것은 풀어주고 탁해진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며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대장 운동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원활하게 배출되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신장이 약해서 수분 대사가 좋지 못하면 몸이 잘 붓습니다. 부종을 방치하면 살이 찌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에 수분 대사를 돕는 음식을 섭취해서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야 합니다. 콩이나 팥이 효과적인데 쌀과 섞어서 밥을 해먹거나 물과 함께 끓여서 충분히 우려낸 다음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두 가지 모두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고 부종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음식을 짜게 먹는 것도 다이어트를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과도한 염분이 신진대사를 저하시키는데, 짜게 먹을 경우 식사량도 늘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외식을 자주 하는 경우에도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기 쉬우므로 외식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젓갈처럼 간이 센 음식도 줄여야 합니다. 특히 짠 음식에 길들여진 경우 싱겁게 먹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칼륨 섭취를 늘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트륨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감자, 고구마, 무, 샐러리 등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티라 주소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224-5 대륭테크노타운 15차 218호  전화번호031-389-0359 사업자등록번호314-15-08749 대표자명김준성 이메일tuffjin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