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운동정보

제목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면 더 큰 근육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3.05
첨부파일0
조회수
337
내용

지금 당장 담배를 끊어라, 담배를 끊는 6가지 쉬운 방법이 여기에 있다.

담배를 피우는 보디빌더와 피트니스 매니아가 놀랄 정도로 많다. 나는 운동 후에 단백질 쉐이크 대신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많이 보아 왔다. 나 자신의 그런 사람들 중의 하나였다. 나는 여러 스포츠와 보디빌딩을 하는 지난 10년 간 담배를 피어 왔다. 나는 헬스클럽에서 많은 도움을 얻어 왔지만 내 생활에서 큰 오점이라면 내가 하루에 한갑 담배를 피우는 것이었다.

숨 가쁨과 스태미나가 떨어지는 것이 가장 나쁘다.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된 것이지만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않았더라면 나는 더 큰 근육을 얻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결국 담배를 끊게 되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 혹시 담배를 피운다면 당장 끊으라고 말하고 싶다.

여기 방법이 있습니다, 있고요..

담배를 끊는 이유를 찾아라! 그것이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든, 외모를 좋게 하는 것이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이든 담배를 끊을 이유를 찾아라. 그것이 아무리 하찮은 것이라도 그것은 담배를 끊게 하는 좋은 이유가 된다.

1. 지금 당장 끊어라!

담배를 끊는 날을 정하지 말라. 왜냐하면 나는 아주 많이 날을 정하고 그날까지 계속 담배를 피우다가 다른 날로 미루어 봤기 때문이다. 만약 담배를 끊고 싶다면, 지금보다 좋은 때는 없다.

2. 주위에 담배를 치워라!

집에 담배갑이 있다면 없애 버려라. "이게 마지막 담배갑이야, 이것만 피우고 끊자." 이렇게 너무 쉽게 말한다. 그러나 나중에 깨달았을 때는 이미 다시 담배를 피고 있을 것이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과 함께 살고 있다면 어려울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그들을 당신에게서 떼어 내어서 그들이 당신을 도울 수 있게 하라.

3. 계기를 만들지 말라!

술집에서 항상 담배를 피웠다면, 당분간 거기에 가지 말라. 맥주나 커피와 함께 담배를 피웠다면 그 둘을 멀리 하라. 나는 잠시 맥주를 끊은 적이 있지만 곧 니코틴 없이도 맥주를 마실 수 있게 되었다.

4. 운동을 하라!

물론 여기 오는 사람들은 이미 운동을 하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운동 중에 생기는 엔돌핀을 안다. 우리는 우리의 가장 좋은 흥분제가 없으면 다른 어떤 것을 원하게 된다.

5. 흡연을 다른 활동으로 대체하라!

나는 껌을 씹는다. 내가 몹시 담배가 피우고 싶을 때 나는 보통 껌을 하나 씹는다! 금연 껌은 좋지 않다! 껌을 씹거나 물을 한잔 마시거나 담배를 대신할 습관을 하나 찾아 보라.

6. 현재에 집중하라!

"나는 결코 다시는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 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오늘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 라고 생각하라. 다시는 어떤 일을 하지 않겠다고 하는 것보다는 한번에 하루 어떻게 하는 것이 쉬운 법이다. 그런 날이 계속 쌓이면 곧 담배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살게 된다.

담배를 끊은 후

담배를 끊은 후 이틀만에 차이가 나타났다. 내 입맛이 살아 났고 다시 냄새를 맡을 수 있게 되었다(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한달만에 15파운드(약 6.7kg)가 늘었다. 그리고 그 대부분은 근육이었다. 나는 헬스클럽에서 훨씬 강해졌다는 것은 느꼈다. 그리고 내 스태미나도 좋았다. 흡연은 어떤 사람들에게 코르티졸을 높이는 것을 알려져 있다. 그래서 근육 생성이 잘 되지 않는다. 그에 더하여, 맥주를 안 마신 것이 나의 다이어트를 좋게 만들었다.

잠시 나는 사회적으로 멀어져서 은둔자처럼 되었지만 얻은 것이 잃은 것보다 많았다. 지금 나는 맥주를 마실 수 있고 담배를 피우는 사람과 함께 가도 유혹받지 않는다. 진짜 담배를 한 개비 피우고 싶은 적도 있다. 하지만 그 욕구가 일분이상 지속되지 않는다. 만약 잠깐 실수해 담배를 피우더라도 다시 돌아와 끊으면 된다. 나도 실제로 담배를 끊는 데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다. 그러니 용기를 잃지 마라.

보디빌더와 운동선수들에게 담배가 몸에 미치는 영향은 극도로 비생산적인 것이다. 정말 내가 나의 발전을 위해서 한 일중 제일 잘한 일은 담배를 끊은 것이다. 나는 일년에 한 개비도 피우지 않는다. 단 한 개비도. "한 개비는 정도는 괜찮아!" 하고 생각해서 �?� 빠지지 말라. 한 개비는 괜찮을 지 모르지만, 문제는 한 개비가 하루에 한갑으로 변한다는 사실이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나는 당신들이 부럽다. 아예 시작도 하지 마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업명티라 주소14057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224-5 대륭테크노타운 15차 218호  전화번호031-389-0359 사업자등록번호314-15-08749 대표자명김준성 이메일tuffjiny@naver.com